반응형

지난 번 슈퍼로찌로 오히려 손해를 본 앱테크를 말씀드렸습니다.

 

이번에는 열심히 모은 OK 캐쉬백 한번에 날아갔던 사연을 업로드해보고자 합니다.

 

OK 캐쉬백은 아마 모르시는 분이 없으실 것 같아요.

 

대기업인  SK그룹 계열사 SK플래닛에서 운영하는 마일리지 시스템으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활용 범위가 넓은 마일리지 시스템입니다.

 

국내 굵직굵직한 업체들을 가맹점으로 두고 있어서 적립이나 사용처가 많아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일텐데요, 저 역시 기존에는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적립하기만 했지, 앱을 이용해서 캐쉬백을 더 적립하는 방법이 있는 줄은 앱테크에 관심을 가지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OK 캐쉬백 앱

 

먼저 플레이 스토어서 OK 캐쉬백 앱을 다운받습니다. 

 

OK캐쉬백앱에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오!라방 이라는 제품 소개 라이브방송을 시간에 맞춰서 플레이하면 일정 시간 시청 후 포인트가 5P 쌓입니다.

 

오!라방 방송시간 안내와 적립가능 포인트

 

이 외에도 출석체크를 통해서 적립, 걸음걸이 미션을 신청하고 달성하면 포인트 적립, 

오글오글 다양한 미션들

 

오글오글이라는 곳에 있는 다양한 미션 -광고클릭, 앱 신규가입, 선착순 투표 미션 들이 있어서

미션을 인증하면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주로 걸음수 미션으로 캐쉬백 포인트를 꽤 모았습니다.

 

시간 날 때마다 오라방도 클릭하고, 출석체크도 열심히 해서 10000원정도의 포인트를 달성했어요.

 

 

 

메인페이지 하단 메뉴 쪽에 포인트 적립내역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하루에 열심히 해서 20원 조금 넘게 모았네요 ㅠ..ㅠ

 

어쨌든 열심히 포인트를 적립하던 중....

 

두둥... 또 전화를 한 통 받게 됩니다.

 

열심히 부업 중이라 사실 통화내용에 잘 집중을 못했는데,

 

OK캐쉬백 적립 감사하다면서 엔진오일 교환권을 준다는 겁니다!

 

일하면서 각종 스팸전화들에 시달린터라 OK 캐쉬백에서 뭔가를 준다니 그냥 알았다고하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러다 문자가 들어옵니다.

 

엔진오일 교환권과 스타벅스 커피쿠폰

 

저는 처음에 그냥 그러려니 담에 써볼까 했는데...

 

그날 캐쉬백 앱에 들어가니 그 동안 피나게 모았던 저의 캐쉬백 포인트가 모두 사용되어 있는거에요 ㅠ..ㅠ

 

이런...... 강제로 포인트를 쓰게 된 것입니다.

 

 

더콜 스팸 전화번호부에 검색해보니 같은 번호로 캐쉬백 포인트 강제 사용 되신 분들이 있네요..

 

스타벅스 커피쿠폰은 사용기간이 지나서 쓰지 못했고,

엔진오일 쿠폰은 아직 갖고 있습니다. 스피드메이트 2만원 할인권이네요..

 

저는 이 이후로 좀 캐쉬백 앱테크에 대한 열정이 식었습니다. 

 

지금은 적립하고 있지 않아요. 제가 들이는 노력에 비해 너무 적은 포인트가 적립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OK 캐쉬백 포인트 모으시는 분들은 마케팅 전화를 받으시는 경우 유의하시기 바래요.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유용하게 쓰이겠지만,

 

제대로 모르고 저처럼 필요없는 쿠폰으로 그간의 노력이 허사가 될 수 도 있거든요~

 

오늘은 OK캐쉬백 앱테크와 마케팅 전화로 모은 포인트 날려버린 이야기를 끝으로 이만~!!!

반응형

+ Recent posts